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취득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현 시세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플이나 포털에서 제공하는 매도자의 호가와 실거래가를 비교하여 제대로된 시세로 매물을 내놓은것인지 확인을 하는것이 아파트 구입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기축 아파트를 구매하는것이 아닌 아직 지어지지 않은 아파트의 분양권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기존 분양가에 웃돈(프리미엄)을 붙여 거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역마다, 또한 아파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입주시점이 다가올 수록 프리미엄이 더 붙으며 주변 아파트 실거래가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전매제한 기간이 풀리지 않은 아파트에 관심이 있다면, 주변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여 해당 분양권의 가격을 어느정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 매매시 양도소득세나 취등록세의 경우 공시지가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제 거래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매도자, 매수자 모두 발생할 세금을 미리 계산하여 자금을 미리미리 준비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조회방법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과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를 통해 아파트의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호갱노노, 아실 등과 같은 핫한 부동산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